Q&A

글로텍, 3차원 견적 솔루션 "PMxPM 2018" 업그레이드
작성날짜 2019-03-21
조회수 1247
글로텍, 3차원 견적 솔루션 'PMxPM 2018' 업그레이드

콘크리트는 물론 철근ㆍ거푸집까지 자동 산출

㈜글로텍(대표 황희석)은 자체 개발해 보급 중인 Autodesk Revit 애드-인 제품인 3차원 BIM 기반 수량ㆍ공사비 연계 솔루션(Solution) ‘PMxPM 2018’을 업그레이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철근콘크리트(RC) 공종에 대한 수량과 공사비 자동 산출이 보다 폭넓고 간편해졌다.

글로텍 관계자는 “Autodesk Revit으로 골조 모델링을 하면 일반적으로 콘크리트 수량만 자동 산출됐는데 이번 업그레이드로 기둥, 벽, 보, 바닥, 계단 등 부재별 콘크리트 수량과 함께 철근과 거푸집 수량을 모두 산출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그동안 콘크리트 수량은 BIM 기반으로 산출했지만, 나머지 철근이나 거푸집은 엑셀이나 2D 캐드(CAD) 기반 적산 프로그램으로 산출해야 했다.

글로텍은 이와 함께 ‘PMxPM 2018 Interactive’ 버전 1년 무상 사용권을 홈페이지(www.pmxpm.co.kr)에서 신청받아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텍은 최근 PMxPM 2018 홈페이지는 물론 페이스북과 블로그 페이지도 새로 개설했다.

글로텍 관계자는 “본격적인 BIM 기반 4D, 5D 도입이 시작되는 2017년 하반기 PMxPM 2018 업그레이드 버전은 3차원 견적 BIM 시장의 새로운 트랜드를 선도할 수 있는 견적 BIM 솔루션 기술로 발전할 것”이라며 “3차원 견적 BIM을 수행하고자 하는 발주처나 시행사 등 고객의 요구에 발맞춰 프로젝트 베이스로 솔루션 도입 및 활용에 대한 컨설팅 용역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출처 ] 건설경제 / 정지용 기자
목록